고객을 맞이하는 자세
- 우리원을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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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본관 1층에 안내도우미를 배치하여 정중한 인사로 맞이한 후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.
- 고객이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약속한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각 층에는 부서 표지판과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고, 직원 각자의 자리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고객이 원하는 부서와 담당자를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원내 시설을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방문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본관 1층에 안내도우미를 배치하여 정중한 인사로 맞이한 후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.
- 고객이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약속한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각 층에는 부서 표지판과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고, 직원 각자의 자리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고객이 원하는 부서와 담당자를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원내 시설을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방문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전화로 문의하시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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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.
- 먼저 소속부서와 이름을 밝히고,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-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통화가 끝날 때에는 인사말과 함께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.
- 전화는 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.
- 먼저 소속부서와 이름을 밝히고, 친절하고 적극적으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-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- 통화가 끝날 때에는 인사말과 함께 고객이 먼저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.
- 인터넷으로 문의하시는 경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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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정보를 상세히 소개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홈페이지 내 “국민참여-고객제안”과 “KEIS 전산망 문의”를 통해 불편 및 문의사항을 등록하시면 3근무일 이내 답변 드리겠습니다.
부득이한 사유로 고객문의 처리가 곤란하여 기한을 연장할 때에는 연장사유, 처리예정일 등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- 연중 365일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인터넷 시스템이 특별한 사유로 중단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안내사항을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.
- 담당 부서 및 업무를 게시하여 관련 문의를 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본관 1층에 안내도우미를 배치하여 정중한 인사로 맞이한 후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.
- 고객이 방문 후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고 약속한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대기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즉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각 층에는 부서 표지판과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고, 직원 각자의 자리에는 명패를 비치하여 고객이 원하는 부서와 담당자를 편리하게 만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원내 시설을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방문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참여 및 시정 ・ 보상 조치
-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방법
- 우리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전화·인터넷·서면 등 편리한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인터넷 : 기관 홈페이지(www.keis.or.kr) - 국민참여 - 고객제안 바로가기
- 주소(우편) : 충청북도 음성군 태정로 6, 한국고용정보원
- 대표전화 : 1577-7114
-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
- 업무 과실’, ‘불친절 응대’, ‘ 고객헌장 미준수’ 등 잘못된 서비스 발생 시 담당직원과 관리자가 정중히 사과드리겠으며 신속하게 시정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- 고객의견 접수 및 민원 처리 시 업무상 과실이나 무성의한 응대 태도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10,000원 상당의 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.